스포츠 배드민턴 국제 경기 배팅 전략 3가지! (5시간전 작성)
월드투어로 보는 배드민턴 배팅
안녕하세요 꽁나라입니다. 올림픽이 끝나고 나면 인기가 많아지는 스포츠 종목이 있습니다. 바로 배드민턴인데요. 올림픽이 아니면 시청을 잘하지는 않지만, 대한민국에서 생활체육으로 가장 많은 동호회를 가지고 있는 스포츠가 배드민턴이기도 합니다. 대통령, 국회의원 선거 유세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방문하는 곳이 배드민턴 협회라고 하니 그 규모는 대충 실감이 가실 것입니다.
오늘은 배드민턴 국제 경기를 배팅하는 데 있어 유용한 팁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배드민턴 배팅에 대해 첫 시작을 하시는 분들도 오늘의 글을 읽어보시면 어떻게 배팅을 하실지 감이 오실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배드민턴 국제 경기 배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드민턴 배팅 노하우 3가지를 알아보자!
1. 월드 투어 연속 진출 기록, 꼭 확인하자
배드민턴의 경우에는 전 세계 선수권대회가 많은 스포츠 종목 중 하나입니다. 리그보다는 세계를 돌면서 경기를 펼치는 월드투어 방식의 경기가 많다는 것인데요. 한 달에 수차례 전 세계에 걸친 경기들이 많아서 선수들의 컨디션관리가 중요한 종목 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자국에서 열리는 대회보다 끝나고 나면 열리는 대회가 많아서 비행기에서 이동하는 시간이 많고 선수들 끝나고 나면 난조와도 직접적인 연결이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연속적으로 투어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끝나고 나면 관리가 쉽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포인트들을 지켜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장거리 경기 후 부진한 플레이는 당연하다고도 볼 수 있죠.
배드민턴도 선수들의 끝나고 나면 따라 배당률이 매겨지는데 이때 순위권 선수들의 패배가 뒤집어지는 경우도 연속적인 끝나고 나면 발생하는 경기에서 발생합니다. 특히 세계 배드민턴 연맹에서 랭킹 변동을 보면서도 선수들의 앞으로 흐름을 예측해볼 수 있는데 이는 랭킹의 하락 또는 상승의 변동폭이 가파른 것에 따라 역 배당을 노리면서 배팅의 성공률과 수익금 2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2. 경기 스타일 분석 후 언오버 배팅 공략
두번째는 양 선수의 배드민턴 스타일을 통하여 언오버 배팅을 공략해보는 것입니다. 보통 배드민턴의 경구 3세트 경기로 이루어지게 되며 세트당 21점으로 경기의 승패를 결정짓게 됩니다. 3판 2승의 경기입니다. 여기서 언오버를 효과적으로 배팅하기 위해서는 선수 개개인의 스타일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예를 들면 공격형 선수는 플레이 속도가 빨라서 빠르게 네트를 넘기며 공격을 하고 수비를 받는 것에 특화되어있습니다. 반대로 수비 선수들은 끈질기게 방어를 하면서 랠리를 길게 끌려고 하는 방식을 고수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공격형 선수들의 대결에서는 빠르게 공수가 이루어지면서 경기가 빠르게 끝나는 경향이 높으며 수비형 스타일의 선수들끼리 경기에서는 경기 자체가 늘어지면서 비슷한 경기양상을 이끌어나갈 확률이 높다는 의미입니다.
이에 따라 오버로 배팅할지 언더로 배팅을 할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 선수의 랠리가 얼마나 많이 이루어지는지에 대한 데이터도 같이 본다면 언더로 갈지 오버로 갈지 확실히 배팅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수비형 선수들의 대결에서 기준점이 낮다면 오버의 확률이 더 높아지는 것이니 이점 꼭 참고하면서 배팅하시길 바랍니다.
3. 남녀 혼합 복식, 첫 서브가 승패를 가른다
마지막으로 혼합 복식 경기입니다. 남녀 혼합복식 경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서브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혼합 복식에서는 남자가 첫 서브를 넣는 상황이 많이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남자가 먼저 첫 서브를 넣게 되면 여자가 리시브하게 되고 이때 첫 서브를 못 받게 되면 초반에 공을 띄워져 상대방에게 공격할 배팅하는 데 있어 넘겨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결국, 네트 스포츠에서 상대방에게 공을 높게 준다면 첫 서브 득점 후 연속득점을 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이는 게임의 승패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첫 서브와 리시브는 본인들이 연습한 패턴대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첫 서브의 성공률이 게임의 승패와도 이어진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배드민턴 복식 플레이를 보다 보면 실시간 배팅으로도 유리한 배팅을 할 수 있는데 이 모든 것은 초반 몇 번의 랠리를 통하여 어떤 패턴인지 분석하여 세트별 언오버나 승패를 예측하는 방식입니다. 리시브 실수가 많은 팀이 있다면 해당 패턴에서 반복적으로 실수할 가능성이 높아서 이점을 노리는 것이죠. 패턴을 분석 완료했다면 언오버 또는 핸디캡 배팅으로도 응용해서 배팅의 가능성을 넓힐 수 있으니 이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배드민턴도 다른 여느 스포츠와 똑같은 구기종목입니다. 결국, 선수의 데이터를 통하여 배팅하는 종목이며 개인 스포츠이기 때문에 선수들의 컨디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배팅을 하는데 어려워할 수도 있지만 조금만 공부하고 배팅을 하다 보면 배드민턴의 빠른 플레이와 배팅에 매료될 것입니다. 선수들의 특징을 이해함과 동시에 게임의 전략을 함께 이해하다 보면 배드민턴의 묘미에 빠질 수 있지 않을까요? 이상 꽁나라였습니다. 다음에도 더 재미있는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